광고
광고
광고

순천향대 서울병원, 네팔서 의료 봉사

안과 이성진 교수, “주민 70명 시력 검사 후 안경 보내겠다” 약속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6/12/07 [16:29]

순천향대 서울병원, 네팔서 의료 봉사

안과 이성진 교수, “주민 70명 시력 검사 후 안경 보내겠다” 약속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6/12/07 [16:29]

【후생신보】순천향대서울병원은 지난달 25일부터 30일까지 네팔 카트만두 외곽 빈민촌에서 한양로타리와 함께 의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최근 밝혔다<사진>.

 

서울병원은 순천향 설립이념인 ‘인간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매년 해외 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다. 이번 봉사에는 안과 이성진 교수와 박병원 심장내과 교수 등 의료진 3명과 김재철 한양로타리 회장 등 총 10여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이날 현지인 대상 건강관리 교육과 함께 지진 피해지역을 찾아 500명에게 내과, 소아청소년과, 안과 진료를 시행했다. 특히, 이성진 교수는 주민 70명의 안경 검사를 시행, 시력을 확인 후 한국에서 안경을 맞춰 네팔로 보낼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

 

의료진의 무료 봉사와 함께 한양로타리는 비타민, 초코파이 등 4,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기도 했다. 네팔 고아 10명을 키우고 있는 고연희 선교사 아가페홈에는 노트북 3대와 발전기가 지원됐다. 다일복지재단(최일도 목사)도 ‘밥퍼’ 급식봉사로 400명의 어린이들에게 밥과 반찬 등을 제공했다.

 

이성진 교수는 “현지에 가 보니 네팔 주민들에게는 당장의 빵도 급하지만 그보다 천막촌에서 벗어나 추운 겨울바람을 막을 수 있는 쉼터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이 부분은 국가가 나서 정부차원의 교류와 지원이 필요한 부분이고 한양로터리클럽이 한 부분을 담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처음으로 해외의료봉사에 참여한 한양로타리는 이번 기회를 계기로 매년 병원과 팀을 꾸려 어려운 나라를 돕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향대 서울병원, 이성진 교수, 한양로타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