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보공단, 소비자단체 사무총장 간담회 실시

진료비청구․심사․지급 체계 개선 등 집중 논의

신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16/12/06 [16:02]

건보공단, 소비자단체 사무총장 간담회 실시

진료비청구․심사․지급 체계 개선 등 집중 논의

신형주 기자 | 입력 : 2016/12/06 [16:02]

【후생신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소속 10개 소비자단체 사무총장과 간담회를 갖고 건강보험 주요 현안과 정책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보험료부과체계 개편 진행사항과 진료비청구·심사·지급체계 개선 등에 대해 집중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담배회사를 상대로 제기한 담배소송 진행 경과 등을 공유했다.

 

앞으로도 의료소비자인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권익보호를 위해 소비자단체와 공단이 상호 동반자적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공동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임은경 사무총장은 “국민이 공감하는 공정하고 형평성 있는 보험료부과체계 개편과 진료비 청구·심사·지급체계 개선으로 보험재정관리 강화를 통한 건강보험 보장률 향상이 기대된다”며, “건보공단의 보험자로서의 기능 확대가 하루빨리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건보공단 최용선 고객지원실장은 “공단은 건강보험 관리운영의 주체로서 보장성 강화를 위한 적정부담-적정급여의 선진형 건강보장체계 구축, 효과적인 재정지출 관리와 건강수명 향상을 위한 예방·증진 사업의 강화 등 제도의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