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쿄와하코기린 권태세 사장 정년퇴임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6/07/06 [16:39]

한국쿄와하코기린 권태세 사장 정년퇴임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6/07/06 [16:39]

 

권태세 사장 정년 퇴임 지난 25년 간 한국쿄와하코기린의 성장을 이끌었던 권태세 사장이 지난달 29일 정년 퇴임했다. 권태세 사장이 이날 진행된 퇴임식에서 전체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맨 앞줄 왼쪽에서 8번째가 권태세 사장, 그 옆이 신임 스즈키 사장이다.

한국쿄와하코기린 권태세 사장이 지난달 30일 정년 퇴임했다. 권 사장은 지난 2013년 대표이사 사장에 취임한 후 4년 반 동안 회사를 이끌었다.

 

권 사장은 지난 1991년 제일약품 시절 현 한국쿄와하코기린의 전신인 제일약품기린의 합작 설립에 직접 참여했고 97년 제일기린약품이 발족되는 시점부터 25년 간 회사 성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

 

특히, 혈액종양 및 신장내과 영역 등 국내 특수질환 전문치료제 분야에서 시장 1위의 마켓리딩 회사로 성장시키면서 수많은 기념비적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이같은 노력으로 회사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15% 가량 증가한 589억 상당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영업이익은 71억, 순이익은 60억에 달했다. 이는 전년대비 각각 42%, 191% 각각 증가한 수치다.

 

이 회사의 대표 품목으로는 호중구감소증치료제 그라신, 뉴라스타와 신장질환 치료제 네스프, 레그파란 등이 있으며 혈소판감소증치료제 로미플레이트 및 항암제 미토마이신, 로이나제 등이 있다.

 

한편, 한국쿄와하코기린 신임 사장에는 지난 1일 스즈키 시게아키 씨가 부임했다. 스즈키 신임 대표이사 사장은 일본 본사의 인사부문에서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인사관리의 전문가로 알려졌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