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천향대 임수빈 교수, ‘목 편하게 사는 이야기’ 출간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6/01/08 [15:27]

순천향대 임수빈 교수, ‘목 편하게 사는 이야기’ 출간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6/01/08 [15:27]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신경외과 임수빈 교수가 기획 및 공동 저자로 참여한 도서 ‘목 편하게 사는 이야기’가 최근 출간됐다.

 

‘목 편하게 사는 이야기’는 임수빈 교수를 포함해 대한경추연구회 소속 대학 교수 11명이 목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는 환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공동으로 펴낸 책이다.

 

‘목 편하게 사는 이야기’는 목과 관련된 질환 정보와 치료법을 그림, 영상의학 사진, 환자사례 이미지, 재현사진 등과 함께 환자 상황별 23가지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풀어내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 책의 끝 부분에는 저자들에게 직접 치료받은 환자들의 생생한 수기도 실렸다.

 

세부 내용으로는 ▲경추에는 어떤 질환이 생기나요? ▲목디스크는 왜 생기나요? ▲목디스크가 생기면 어떤 증상이 생기나요? ▲목디스크를 진단하려면 어떤 검사를 해야 하나요? ▲주사로 디스크가 치료되나요? 등이 담겨있다.

 

신경외과 임수빈 교수는 “환자들이 인터넷 등에서 잘못된 정보와 치료법을 보고 따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절대 금해야 할 위험한 행동”이라며, “이번에 출간한 책이 환자들에게 올바른 목질환 정보를 전달해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