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성모병원 고태경 과장, 세계수면학회 수면질환 전문가 자격시험 합격

이상철 기자 kslee@whosaeng.com | 기사입력 2025/10/02 [14:42]

부산성모병원 고태경 과장, 세계수면학회 수면질환 전문가 자격시험 합격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5/10/02 [14:42]

【후생신보】  고태경 부산성모병원 이비인후과 주임과장이 최근 세계수면학회가 시행한 국제 수면질환 전문가 자격시험에 합격하며 수면의학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한층 더 공고히 했다.

 

수면질환 전문가 자격은 수면다원검사 및 수면장애 진단에 대한 깊이 있는 전문 지식과 실무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국제 자격이다.

 

고태경 과장은 2022년 유럽수면연구회에서 수면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바 있으며 이번 자격 획득을 통해 수면의학 분야에서 진단부터 치료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더욱 폭넓고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고태경 과장은 “수면장애는 단순히 생활 습관의 문제를 넘어 환자의 건강과 직결되는 중요한 질환이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과 검사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치료 제공이 핵심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부산성모병원 이비인후과는 국제적인 기준에 부합하는 수면 검사와 치료를 통해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성모병원 이비인후과에서는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기면증 등 다양한 수면 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진단 및 치료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맞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