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료기기협동조합, 국산 의료기기 인도네시아 진출 지원 ‘앞장’

인도네시아 의료기기전시회 ‘Hospital Expo 2025’ 한국관 참가…현지 바이어와 협력

이상철 기자 kslee@whosaeng.com | 기사입력 2025/10/01 [16:49]

의료기기협동조합, 국산 의료기기 인도네시아 진출 지원 ‘앞장’

인도네시아 의료기기전시회 ‘Hospital Expo 2025’ 한국관 참가…현지 바이어와 협력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5/10/01 [16:49]


【후생신보】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이사장 이영규 이하 조합)은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제37회 인도네시아 의료기기전시회(Hospital Expo 2025)’에 한국관을 구성, 참가하는 등 국산의료기기의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Hospital Expo는 의료기기, 병원설비, 제약, 임상 실험실 장비 등 의료분야 전반을 다루는 인도네시아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전시회로 인도네시아 컨벤션 엑서비션(Indonesia Convention Exhibition, 이하 ICE)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지난해 자카르타 컨벤션센터(JCC)에서 개최되었던 전시회는 올해 자카르타 인근 신도시인 BSD City에 위치한 인도네시아 컨벤션 익스비션(ICE)으로 옮겨졌다. 8개 국가에서 615개 기업이 참가했고 약 3만명의 참관객이 전시장을 방문했다.

 

개막식에는 인도네시아 주최사 PT.OSI의 Dr. Robert Imam Suledja 회장을 필두로 대만의료기기협회의 Formosa Lu 회장, 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의 한종현 원장 등이 참석하여 개막을 축하했다.

 

후지필름(Fuji Flim,) 필립스(Philips), 지이(GE), 비브라운(B.Braun) 등 다국적 의료기기 제조기업이 참가하였다.

 

현지 대형 의료기기 제조기업으로는 PT.OneMed, PT.Glomeda 등이 참가하였으며, PT.Indomedik, PT.Hospi-medik, PT.Sekarguna Medika 등 현지 대형 총판·유통업체 등이 참가했으며 중국, 대만, 일본, 태국 등에서 268개의 업체로 참가하였다.

 

또한 올해에는 말레이시아와 인도가 신규 국가로 참가해 각각 의약품 주입기 및 카테터, 운동치료 및 보행보조기를 선보였다.

 

조합 한국관으로는 18개 기업이 21개 부스(189㎡) 규모로 참가했으며 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WMIT) 공동관(6개), 개별 기업(14개) 등이 참가해 총 38개의 한국 기업이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

 

한국관 참가사로는 우영메디칼(의약품 주입기), 디알젬(엑스레이), 라메디텍(레이저조사기) 등으로 제품 시연 및 신제품 홍보를 통해 한국 의료기기의 우수성을 성공적으로 알렸다.

 

조합은 국산 의료기기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온라인 디렉토리 플랫폼(www.kmda-ebook.com)을 운영 중이다.

 

이 플랫폼은 해외 바이어에게 국내 의료기기 정보를 제공하여 국내 의료기기 업체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기여하고 있다.

 

제37회 인도네시아 의료기기전시회는 제21회 환자 안전 세미나와 동시 진행되었다. 인도네시아 자국민의 건강 증진 방안을 주제로 개최된 세미나에 300명 이상의 병의원 관계자가 참석하여 의견을 교환했다.

 

총 4일간에 걸쳐 인도네시아 내 병의원의 시설 강화와 JKN(국가보험)에 관한 5개의 세미나가 진행되었으며 의료인의 윤리의식을 강조하는 토크쇼를 진행해 불법 의료행위의 근절을 꾀했다.

 

조합 관계자는 “최근 동남아 의료기기 시장을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업체들이 늘었다”며 “조합에서도 인도네시아에 설립한 인도네시아 센터를 활용해 진출 예정인 기업의 인허가 업무 지원 및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등 국산 의료기기의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38회 인도네시아 의료기기전시회(Hospital Expo 2026)는 2026년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인도네시아 컨벤션 익스비션(Indonesia Convention Exhibition)에서 4일간 진행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