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천향대 부천 문종호 교수, 아태 소화기학회 13번째 초청 강연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4/11/26 [11:46]

순천향대 부천 문종호 교수, 아태 소화기학회 13번째 초청 강연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4/11/26 [11:46]

▲현지 환자를 대상으로 내시경 라이브 시술을 성공적으로 마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좌측에서 3번째)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후생신보】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가 지난 21~24일 인니 발리서 개최된 ‘2024년 아시아태평양 소화기학술대회(APDW 2024)’에 초청, 강연 및 현지 환자 대상의 내시경 라이브 시술 시연을 진행했다.

 

문종호 교수는 ‘췌장암 환자의 수술 전 내시경적 치료’와 ‘담관 협착 악양성 감별을 위한 담도 내시경의 최신 지견’에 대해 연속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문 교수의 이번 내시경 라이브 시연은 자카르타 국립 대학병원 ‘집토 망운쿠스모’에서 진행됐다. 라이브 시연에 초청된 한국인 의사는 문 교수가 유일했다. 그는 이번을 포함 총 13번째로 아태 소화기학회에 초청됐다.

 

이날 그는 ‘난치성 담관 결석 환자에서 최신 담도 내시경을 이용한 결석 분쇄 및 제거’를 성공적으로 시술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이번 국제 학회는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하는 아시아 지역에서 최고 규모의 소화기 분야 학회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시아태평양소화기학술대회, 문종호 교수, 라이브 시연, 순천향대 부천병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