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미국 뉴스위크지 선정, 2025 임상분야별 세계 병원 평가서
서울아산병원, 내분비·소화기·암·비뇨기 분야 ‘글로벌 TOP5’

세계 5위권 진입도 국내 최다…내분비 분야 3년 연속 ‘세계 3위’ 올라

이상철 기자 kslee@whosaeng.com | 기사입력 2024/09/18 [16:15]

미국 뉴스위크지 선정, 2025 임상분야별 세계 병원 평가서
서울아산병원, 내분비·소화기·암·비뇨기 분야 ‘글로벌 TOP5’

세계 5위권 진입도 국내 최다…내분비 분야 3년 연속 ‘세계 3위’ 올라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4/09/18 [16:15]


【후생신보】  서울아산병원이 세계 병원 평가에서 내분비․소화기․암․비뇨기 분야에서 ‘글로벌 TOP5’에 올랐다.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 서울아산병원은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시행한 임상분야별 세계 병원 평가에서 내분비 분야 세계 3위를 비롯해 소화기 4위, 암·비뇨기 5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뉴스위크는 글로벌 조사 기관인 스타티스타와 함께 ‘2025 임상분야별 세계 최고 병원(World’s Best Specialized Hospitals)’ 평가를 시행했으며 최종 결과를 뉴스위크 홈페이지에 1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30여 개 국가 의료종사자 4만 명 대상의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90%) ▲의료기관 국제 인증(6.5%) ▲환자자기평가도구(PROMs) 시행 여부(3.5%)를 기준으로 이뤄졌다.

 

세계 5위권에 4개의 임상분야를 진입시킨 병원은 국내에서 서울아산병원이 유일하며 전 세계적으로도 다섯 곳에 불과하다.

 

특히 내분비 분야는 3년 연속 세계 3위로 선정되며 미국 메이요클리닉, 하버드의대 메사추세츠 종합병원 등 세계 최정상급 의료기관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또한 암 분야에서도 작년보다 순위를 한 계단 올려 세계 5대 암병원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함께 국내 1위를 차지한 분야는 내분비, 소화기, 신경, 심장, 심장수술 총 5개로 국내 병원 중 최다로 기록됐으며 심장과 심장수술 분야는 5년 연속 국내 1위로 선정되며 대한민국 최고 심장병원의 위상을 높였다.

 

서울아산병원은 이 외에도 신경 8위, 정형 12위, 심장 24위, 호흡기 25위, 심장수술 42위라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심장수술 분야는 10단계, 심장 분야 9단계, 호흡기 분야는 7단계 올랐으며 소화기, 암 분야는 한 단계씩 상승했다.

 

한편 서울아산병원은 올해 초 뉴스위크가 발표한 세계 250개 병원 종합 순위에서 세계 22위, 국내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서울아산병원은 중증환자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료부터 수술, 입원까지 환자가 접하는 모든 서비스에 자체 표준지침(아산 글로벌 스탠다드·AGS)을 정립해왔다. 이를 통해 국내는 물론 많은 해외 중증환자들이 서울아산병원을 찾고 있다. 작년 한 해 서울아산병원을 찾은 해외 환자 수만 120여 개 국가 1만 9.000여 명에 달했다.

 

해외 환자뿐 아니라 해외 의학자들도 암·장기이식·심장질환 등 서울아산병원만의 중증질환 치료 노하우를 배우고자 꾸준히 방문하고 있다.

 

지난해 서울아산병원으로 연수를 온 해외 의학자만 51개국 466명에 이르렀다.

 

최근 10년간 다녀간 해외 의학자는 총 90여 개 국가 3,700여 명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연수를 마친 이들이 자국에서 치료가 힘든 중증환자들에게 최후의 보루로 서울아산병원행을 권하면서 국제적인 신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