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임상 2상서 60명 모집 완료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10/18 [14:59]

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임상 2상서 60명 모집 완료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10/18 [14:59]

【후생신보】현대바이오는 지난 13일부로 자사의 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인 ‘CP-COV03’의 임상 2상 목표 인원 60명(채혈)을 모두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채혈은 니클로사마이드를 주성분으로 한 CP-COV03의 인체 내 흡수율을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현대바이오는 체내 흡수가 안 돼 지나치게 낮았던 니클로사마이드의 생체이용률을 자사의 첨단 약물전달체(DDS) 기술로 최고 43배까지 끌어올리는데 성공하고 CP-COV03를 개발했다.

 

이번 혈액 분석에서 CP-COV03의 인체내 흡수율이 파악되면 현대바이오가 세계 최초로 난제를 해결한 니클로사마이드의 생체이용률이 사람 몸 속에서 확인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니클로사마이드는 코로나19를 비롯해 에이즈, 천연두,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대상포진 등 30종 이상의 바이러스 감염질환에 뛰어난 항바이러스 효능을 낸다는 사실이 세계 유수 연구기관들의 세포효능시험 결과로 이미 밝혀져 있다.

 

하지만 니클로사마이드가 인체 내에서도 유의미한 농도로 흡수된다는 사실을 입증한 사례는 지금까지 전혀 없다. 

 

현대바이오는 전임상에서 CP-COV03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식을 50% 이상 억제하는 혈중 유효약물농도(IC50)를 세포 단위가 아닌 생명체 내에서 24시간 이상 유지함을 세계 최초로 입증한 바 있다.

 

현대바이오 관계자는 “숙주세포가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메커니즘을 지닌 CP-COV03는 기전상 거의 모든 바이러스 제거가 가능하다”며 “CP-COVO3는 코로나 치료제를 출발점으로 항생제 페니실린처럼 미래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대바이오, 코로나19, CP-COVO3, 니클로사마이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