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환자경험평가 PEI 솔루션 KHF 출품

유시온 기자 | 기사입력 2022/09/26 [10:26]

환자경험평가 PEI 솔루션 KHF 출품

유시온 기자 | 입력 : 2022/09/26 [10:26]

 

【후생신보】 환자경험평가 PEI 솔루션이 KHF에 출품된다. 

 

세마그룹은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F 2022)에 참가해 환자경험평가 PEI 솔루션을 출품한다고 최근 밝혔다.

 

세마 측에 따르면, 병원의 환자경험 개선을 위해 개발된 PEI솔루션을 이용하면 설문설계, 조사진행, 데이터키인, 보고서 작성 등이 모두 실시간 자동으로 진행돼 병원의 환자경험 담당자는 다른 업무 부담 없이 개선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다. 환자 응답을 실시간 보고서로 보여주기 때문에 피드백이 빠르다는 장점도 있다. 또한, 환자가 작성하는 수만 건의 후기를 AI가 부서별로 자동 분류해주기 때문에 병원에서 부서별 환자 후기 개선활동에 효율적이라는 입장이다. 실제 올해 발표된 심평원 3차 환자경험평가 결과를 보면 1, 2차 평가 대비 PEI솔루션 이용 병원의 환자경험평가 순위가 많이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EI솔루션은 올해 9월 기준 누적 243개 참여 병원, 4년 연속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재계약률 100%를 달성하는 등 기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우기윤 대표는 “PEI솔루션 이용 병원은 현재 병원의 환자경험평가 점수 및 동일규모 대비 보완점 파악이 실시간으로 가능하지만, PEI솔루션을 이용하지 않는 병원은 환자경험 개선도 파악이 쉽지 않다”며 “환자경험평가 트렌드 보고서를 통해 많은 병원이 전국 환자경험평가 동향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