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명지병원, ‘오미크론 대비’ 긴급 심포지엄 개최

진료 및 대응시스템 점검과 시즌2 대비방안 모색 전문가 토론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1/24 [09:01]

명지병원, ‘오미크론 대비’ 긴급 심포지엄 개최

진료 및 대응시스템 점검과 시즌2 대비방안 모색 전문가 토론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1/24 [09:01]

【후생신보】 오미크론 변이 우세종화 국면이 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의료기관의 바람직한 대비책이 무엇인지를 알아보는 긴급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명지병원(이사장 이왕준)은 오는 25일 낮 12시 코로나19 명지대첩 2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몰려올 오미크론에 대비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심포지엄은 지난 1년간의 코로나19 대응과 환자 진료 시스템 등을 점검하고, 이미 우세종화 단계로 들어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대비해 의료기관이 준비해야할 사항을 모색하는 기회로 마련된다.

 

 

우리나라 사람으로는 첫 번째 확진자인 ‘3번 환자’가 명지병원에 입원한 2020년 1월 25일에 맞춰 개최되는 코로나19 명지대첩 2주년 기념 심포지엄은 유튜브 ‘명지병원’ 채널로 실시간 스트리밍 된다.

 

 

감염내과 강유민 교수의 사회로 코로나19 대응 1년간의 발자취를 점검하는 제1부는 환자 치료 현황과 ‘확진자 항체 생성 및 변화 연구’, ‘백신 항체 지속기간 연구’ 등 MJ백신연구소의 연구 성과를 되짚어 본다.

 

이어 중증환자전담치료병상과 생활치료센터 및 거점생활치료센터 운영, 비대면 재택치료 및 방문진료, 재택치료 외래진료센터 등 명지병원이 ‘팬데믹 시즌2’에 대비하여 선제적으로 갖춘 전방위적 코로나 환자 진료시스템(트리플 트랙 헬스케어시스템)을 점검하는 순서도 마련된다.

 

또 코로나환자 진료 총 책임자로부터 중증환자 치료 경험과 함께 진료과정에서의 어려웠던 점과 문제점, 시스템적인 개선 사항 등을 허심탄회하게 들어보는 시간도 갖는다.

 

특별 토론으로 진행되는 제2부는 ‘오미크론이 몰려온다! 팬데믹 시즌 2의 전망과 향후 대응방안’을 주제로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을 통해 오미크론 대 확산 속에서도 차질 없는 진료와 대응 시스템에 대해 알아본다. 감염내과 최강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이왕준 이사장과 서울대 의대 이종구 교수, 강대희 전 서울의대학장, 김인병 코로나상황실장, 감염내과 이기덕 교수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명지병원, 오미크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