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라매병원 정승용 원장, 대한수련병원협의회 회장 선출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2/01/17 [08:49]

보라매병원 정승용 원장, 대한수련병원협의회 회장 선출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2/01/17 [08:49]

【후생신보】  정승용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원장이 지난 13일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5차 대한수련병원협의회 심포지엄 및 정기총회에서 제3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정 원장은 서울의대에서 의학교육실장, 교육부학장을 거쳐, 서울대병원에서 기획조정실장과 진료부원장 등 주요 보직을 수행하며 전공의 수련교육 및 수련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년 임기의 제3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정승용 회장은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전공의 수련 교육의 질적인 성장을 이뤄내야 하는 엄중한 시기에 회장직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임기 동안 전국 수련병원의 수련환경 개선과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승용 회장은 국내 대장암 분야 권위자로서 1989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국립암센터, 서울의대, 서울대병원에서 주요 보직을 역임하고 2021년 5월 제20대 보라매병원장으로 취임했다.

 

한편 대한수련병원협의회는 전공의 수련을 맡고 있는 전국의 수련병원장들이 모여 정보 공유를 통해 양질의 수련교육 제공과 적정 수련환경을 만들어 의료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7년 12월 출범한 단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