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윤석열 후보 ‘군 이동형 원격진료 확대’

석열씨의 심쿵약속 “군 장병 건강권 보장 국가의 의무”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1/16 [16:48]

윤석열 후보 ‘군 이동형 원격진료 확대’

석열씨의 심쿵약속 “군 장병 건강권 보장 국가의 의무”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1/16 [16:48]

【후생신보】우리 장병들의 건강권 보장에 대한 국가책임이 확대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윤석열 국민의 힘 대통령 후보는 16일 페이스북에 석열씨의 심쿵약속을 통해 이동형 원격진료를 확대하여 모든 장병들의 건강권 보장을 약속한다고 공약했다.

 

윤 후보는 대한민국의 모든 장병은 국민의 아들··부모님들입니다. 국가의 무관심이 장병보건에 공백을 야기하는 것은 군 장병들에 대한 건강권 보장이라는 국가의 의무를 저버리는 것이라며 하지만 문재인 정부에서는 기획재정부와 보건복지부의 장병 보건사업에 대한 업무협조 부족으로, 원격의료진료 체계를 야전부대에 정착시키기 위한 노력이 답보상태라고 지적했다.

 

윤 후보는 윤석열 정부에서는 의료지원 여건이 미비한 격오지 장병에게 갑작스러운 고열 등 건강 이상증세가 발생할 경우, 원격의료체계를 활용하여 건강을 지키고 응급환자 발생 시 즉각적인 초기 조치가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윤 후보는 일선 장병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성능이 개선(소형화·경량화 등)된 장비를 개발하는 한편, 이동식 원격진료 화상장비·의료기기·통신장비(LTE/5G/위성통신)로 구성된 SOC 사업도 추진하여, 지상·해상뿐만 아니라 파병부대 우리 장병들의 건강권 보장에 대한 국가책임이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격진료, 원격의료, 윤석열, 국민의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