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모더나, 한국 법인 설립 및 손지영 대표 선임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12/02 [09:24]

모더나, 한국 법인 설립 및 손지영 대표 선임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12/02 [09:24]

【후생신보】mRNA 치료제 및 백신 개발 분야의 선도적 바이오테크 기업인 모더나는 손지영<사진> 씨를 한국법인 대표로 선임했다고 2일 발표했다.

 

손 대표는 모더나의 한국내 사업을 주도하며, 한국에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임원진과 팀을 구성할 예정이다. 새 임직원의 채용 절차는 이미 시작됐고 사무실은 서울에 둘 예정이다.

 

모더나의 백신 담당 부사장인 패트릭 베르그스테드는 “우리는 손 대표가 한국 법인을 이끌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손 대표는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적이고 전략적인 리더로 평가받고 있으며, 한국에서 모더나 입지 강화를 위해 함께 일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글로벌제약회사에서 20년 이상 근무한 경험이 있으며, 직전까지 씨에스엘베링(CSL Behring)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으로서 한국법인 설립과 신제품 출시를 지휘했다. 한국화이자, 한국로슈 및 로슈 본사에서 근무한 바 있고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약학을 전공했고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MBA를 마쳤다.

 

그는 “모더나가 놀라운 성장을 일궈내고 있는 시기에 회사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모더나가 mRNA 과학 기술을 한국에 도입함에 있어 주요 관계를 구축하고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며, 모더나의 우수한 백신과 향후 치료제들을 통해 한국민의 건강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