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심평원, ‘행동하는 강원생태환경교육 프로젝트’ 지원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09/01 [08:44]

심평원, ‘행동하는 강원생태환경교육 프로젝트’ 지원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09/01 [08:44]

【후생신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평원)은 지난달 31일 본원 2동 컨퍼런스홀에서 강원도교육청,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SK(주)C&C 등 7개 지역 교육 및 시민단체 등과 함께 행동하는 강원생태환경교육 ‘지금 바로’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 

 

‘행동하는 생태환경교육’ 사업은 지난 3월부터 지역사회 생태환경 교육 및 실천을 통한 SDGs이행을 위해 기획됐다. 

 

심평원은 지난 7월 임직원 사회적 가치 실천 플랫폼(행가래 앱)을 구축하고 10개의 일상 속 사회적 가치 활동(텀블러사용, 잔반제로, 건강걷기, 계단이용, 헌혈 등)을 실천중이다.

 

학생들의 ‘행동하는 생태환경교육’을 위해 강원도교육청은 원주시 관내 3개 학교를 선정했으며, 해당 학생들은 9월부터 12월까지 6개 챌린지 실천활동(잔반제로, 페트라떼, 플라스틱 프리, 몸짱, 환경캠페인, 캔크러쉬)을 통해 행가래 앱 포인트를 적립한다.

 

심평원은 프로젝트 기간에 학생들에게 제로웨이스트 체험세트를 지원해 환경보호 실천을 장려하고, 학생들의 생태환경실천 활동 포인트에 상응하는 임직원 성금 조성을 통해 강원도 환경성질환 환우 치료비로 기부해 학생들의 생태환경 실천활동이 선순환 활동으로 지속되도록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