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공의료기관 수술실 CCTV 녹화 저조

최혜영 의원, 61곳 중 26곳 설치…실제 녹화 실시는 11곳에 불과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08/23 [09:04]

공공의료기관 수술실 CCTV 녹화 저조

최혜영 의원, 61곳 중 26곳 설치…실제 녹화 실시는 11곳에 불과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08/23 [09:04]

【후생신보】 수술실을 보유하고 있는 전국 61개 공공의료기관 중 11개 기관만 환자 동의하에 수술실 CCTV 녹화가 이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이 수술실을 보유하고 있는 공공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공공의료기관 61곳 중 입구, 복도 등 수술실 주변에 CCTV를 설치한 공공의료기관은 48개 기관에 달했지만, 수술실 내부에 CCTV를 설치한 의료기관은 26곳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수술실 내 CCTV를 보유하고 있는 26개 공공의료기관 중 환자 동의하에 수술실 내부 CCTV 녹화가 이뤄지는 곳은 11개 기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환자 동의하에 수술실 내부 CCTV 녹화가 이뤄지는 공공의료기관을 살펴보니, 대부분의 기관이 수술실 직원 및 환자 안전보호를 위해 수술실 내부에 CCTV를 설치했으며, 수술실 규모 등에 따라 3대 ~ 15대 가량 설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혜영 의원은 “지난 6월 한 여론조사의 결과에 따르면, CCTV 수술실 내 설치에 대해 10명 중 8명가량으로 찬성하고 있다고 한다”며 “국민 대다수가 원하는 수술실 내 CCTV 설치 법안의 조속한 통과야말로 국민의 대표가 모인 국회가 대표적으로 해야 할 일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보건복지위 법안소위에서 의료법 개정안이 차질없이 통과돼 환자 안전과 의료사고 예방 보장되길 바라고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 공공의료기관, 수술실 CCTV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