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보건산업진흥원 '임원 및 보직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이해충돌방지, 청탁금지 등 부패예방 교육 진행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7/09 [09:37]

보건산업진흥원 '임원 및 보직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이해충돌방지, 청탁금지 등 부패예방 교육 진행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7/09 [09:37]

【후생신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5일 임원과 보직자들을 대상으로 이해충돌방지와 청탁금지 등 반부패·청렴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시간에 걸쳐서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갑질 예방 등 반부패·청렴에 대한 개념과 사례들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공공기관 임직원의 이해충돌방지와 관련하여 법률사무소 인향의 김래완 대표변호사는 이해충돌방지법의 제정 배경과 의의, 주요내용, 신고 절차, 위반시 제재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특히 사적이해관계의 신고 및 회피 등의 조치와 직무관련 부동산의 보유 및 매수 신고, 직무상의 비밀이나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이익 취득 금지 등 이 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신고 및 제한․금지 사항들을 교육했다.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이번 반부패․청렴교육을 통해 진흥원 임원과 보직자들이 솔선수범을 하여 공직자로써 이해충돌 상황을 관리하고 통제하여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하는 능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 아울러 이해충돌방지 및 청탁금지 등 반부패․청렴 교육을 전직원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투명하고 청렴한 기관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