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유나이티드, 코로나 흡입제 생산시설 ‘KGMP’ 인증 획득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7/01 [15:08]

유나이티드, 코로나 흡입제 생산시설 ‘KGMP’ 인증 획득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7/01 [15:08]

【후생신보】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의 코로나19 흡입형 치료제 생산 공장이 최근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대전식약청)으로부터 GMP 승인을 받았다.

 

이로써 유나이티드제약은 현재 임상 시험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마치는 대로 생산이 가능하게 됐다.

 

앞서 대전식약청 김현중 청장, 고용석 의료제품실사과장, 박종필 의료제품안전과장은 지난달 29일 유나이티드 흡입 치료제 생산 시설이 있는 세종2공장을 방문했다<사진>.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회사의 의견을 수렴하고 흡입제 및 신규 항암제 생산 시설을 견학하며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한 것.

 

대전식약청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한 위급한 시기인 만큼 치료제 개발에 필요한 지원 사항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 방문했다”면서, “흡입형 치료제 시장은 글로벌 제약사의 전유물인 상황인데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약물부터 흡입기까지 모두 국산화를 이루고 있는 것이 고무적이다”라고 전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임상 승인 및 생산 시설 GMP 승인으로 가시적인 성과물이 나오고 있다”면서, “대전 식약청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완료해 위기를 극복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흡입 치료제 생산 시설은 국내 최초로 흡입기 디바이스 및 흡입제제의 생산부터 포장까지 전 과정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일일 최대 약 8,000개(디바이스)의 흡입제 생산이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