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스마트병원 구축 위한 빅데이터 서비스 협력

한림대 강남성심병원‧스타랩스 업무 협약, 세계적 경쟁력 갖춘 솔루션 개발 기대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06/16 [09:58]

스마트병원 구축 위한 빅데이터 서비스 협력

한림대 강남성심병원‧스타랩스 업무 협약, 세계적 경쟁력 갖춘 솔루션 개발 기대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06/16 [09:58]

【후생신보】 한림대 강남성심병원과 ㈜스타랩스는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한 빅데이터 서비스 협력을 위해 노력한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원장 이영구)과 ㈜스타랩스(대표 이준호)가 AI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한 첨단 의료서비스 개발과 환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지난 2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영구 병원장을 비롯한 노용균 진료부원장, 이동진 기획실장, ㈜스타랩스 이준호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 기술 개발과 관련된 공동연구 및 협력을 통해 국내 최고의 스마트병원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이영구 원장은 "국내 최고의 스마트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내 기업들과의 협업이 최우선"이라며 "본원의 우수한 전문성과 ㈜스타랩스의 기술이 접목한다면 의료기술 및 환자 서비스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준호 대표는 "협약 이전부터 비뇨의학과, 응급의학과, 이비인후과와 함께 의료 빅데이터 분석 및 의료 데이터를 활용한 알고리즘 개발 등의 내용으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나은 의료서비스 개선과 세계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