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려대 구로병원, 덴마크 대사관서 ‘옥토인형’ 기부받아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5/28 [11:03]

고려대 구로병원, 덴마크 대사관서 ‘옥토인형’ 기부받아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5/28 [11:03]

【후생신보】고려대 구로병원(원장 한승규)이 주한 덴마크 대사관(대사 아이너 옌센)으로부터 신생아 및 소아환자들의 건강 기원 메시지를 담은 ‘옥토 인형(Octo Doll)’을 최근 기부 받았다.

 

옥토 인형은 ‘옥토 프로젝트(Octo Project)’의 일환으로 전달됐다. 옥토 프로젝트는 덴마크의 한 아빠가 이른둥이로 태어난 딸의 인큐베이터에 문어 모양 인형을 넣어준 뒤 놀라울 정도로 건강해졌던 일화에서 시작됐다.

 

이번에 기부받은 150개의 옥토 인형은 주한 덴마크 대사관과 노보 노디스크가 마음을 모아 준비한 것으로 고려대 구로병원 신생아중환자실, 소아병동, 소아 재활치료실 등에서 치료중인 환아들에게 전달됐다.

 

아이너 옌센 대사는 “국내 중증질환 신생아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고려대 구로병원에 기부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려대 구로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아이들이 하루빨리 건강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초에는 어린이날을 축하하고자 주한 덴마크 대사관과 노보 노디스크가 고려대 구로병원 소아청소년 입원 및 외래 환자들을 위해 레고 장난감을 선물하기도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