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보공단 고지서 헌혈 동참 메시지 담겨

강기윤 의원, “혈액 수급 문제 만전 기해야”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05/18 [09:01]

건보공단 고지서 헌혈 동참 메시지 담겨

강기윤 의원, “혈액 수급 문제 만전 기해야”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05/18 [09:01]

【후생신보】이달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지서 등 우편물에 헌혈 동참 메시지가 담긴다.

 

보건복지부는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이 건의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 고지서를 활용한 헌혈 동참메시지 발송 방안을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행될 헌혈 동참 메시지 발송 방안은 강기윤 의원이 지난달 복지부에 부족한 혈액 수급 문제를 제기하며 검토·요구한 것으로, 복지부가 이를 수용한 것이다. 이로써 이달부터 건보공단 고지서 등 우편물에 헌혈 동참 메시지가 담긴다.

 

매년 저출산·고령화 문제로 혈액 수급이 감소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고 사람들간 밀집장소를 기피함으로써 헌혈 수급에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실제 강기윤 의원이 복지부로부터 제출받은 헌혈 통계자료를 보면 2019년 26만 건에서 2020년 24만 건으로 2만 건 이상이 감소했다.

 

강기윤 의원은“지난해 건보공단이 발송한 우편물량을 감안하면 매년 270만 가구에 발송할 수 있다”며 “국민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복지부가 혈액 수급에 차질을 빚지 않도록 혈액 수급 문제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 헌혈,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