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광 ‘레보비르’ 코로나 바이러스 감소 확인

CLV-201 임상 2상 결과…반면 음성 전환율에서는 유의미한 차이 없어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5/12 [17:06]

부광 ‘레보비르’ 코로나 바이러스 감소 확인

CLV-201 임상 2상 결과…반면 음성 전환율에서는 유의미한 차이 없어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5/12 [17:06]

【후생신보】코로나19 혈장 치료제의 임상 2상 결과를 공개하지 않았던 GC녹십자와 달리 부광약품이 레보비르를 이용한 코로나19 임상 2상 탑 라인 결과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레보비르는 중등증 코로나19 환자에서 바이러스 감소 경향이 확인됐다.

 

부광약품 측에 따르면 CVL-201이라 명명된 이번 임상 2상은 총 61명(레보비르 41명)의 코로나19 중등증 환자들 대상으로 위약 대조, 무작위 배정, 단일 눈가림 방식으로 진행, 유효성과 안전성을 비교했다.

 

그 결과 투약 기간 동안 레보비르 투약 군에서 위약군보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다. 고위험군인 고혈압 환자군 22명에 대한 서브 그룹 분석 결과 N gene에서 레보비르 투약 군이 위약군보다 통계적으로 유의하게(p<0.05) 바이러스가 감소했다고 보광부광 측은 강조했다.

 

증상 발현일이 바이러스 감소에 끼치는 영향도 분석됐다. 그에 따르면 증상발현 7일 이내에 등록된 분석 군에서 레보비르가 위약 대비 더 큰 바이러스 감소 경향 결과를 보여 증상발현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이러스 억제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부광약품은 “항바이러스 제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평가지표인 바이러스의 감소를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이번 임상의 결과는 의미 있었다”고 평가하고 “임상 진행 과정에서 중대한 이상 사례는 없었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음성 전환율은 관찰종료 시점인 29일에 레보비르 투약 군이 85.3%였고 위약군은 70.6%였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는 확인하지 못한 셈.

 

부광약품은 현재 진행 중인 경증 및 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CLV-203 임상시험에서 감염력이 있는 바이러스의 감소 효과를 추가 검증해 최종 결론을 내릴 계획이다. 더불어, CLV-201과 CLV-203 임상시험 최종 결과를 바탕으로 허가 당국과 추후 과정에 대해 논의 예정이다.

 

진행 중인 CLV-203 임상시험은 현재 순조롭게 진행, 73% 환자가 모집됐고 이번 달 안에 대상자 등록을 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부광약품은 신뢰도 있는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의약품 임상시험 관리기준(GCP)을관리기준(GCP)를 철저히 준수하며 임상 진행에 있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광약품, 레보비르, 코로나19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