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국대 이선영 교수, 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지 편집위원장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08:44]

건국대 이선영 교수, 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지 편집위원장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05/07 [08:44]

【후생신보】 이선영 건국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지편집위원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2021년 4월부터 2023년 3월까지 2년이다.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지는헬리코박터 감염과 상부위장관 질환에 대해 분자생물학, 병리학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연구한 실험과 임상을 게재하고 있다. 2001년 처음 출간해 매년 3월과 6월, 9월, 12월에 발행하고 있다.

 

이선영 교수는 “편집위원장으로한국 의사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학회지를 만들고 싶다”며 “한글논문이라는 강점을 살려, 전공의, 전임의 때부터 즐겨 읽고, 전문의가 되어서도 찾아보는 저널을 만들 것”이라고포부를 전했다.

 

이어 “식도, 위, 십이지장을 진료하는 우리나라 의사들 대부분이 영문을 선호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대부분 국내학회들이 영문 저널과 영어 학회만 고집해 코로나 시대, 온라인 심포지엄에서조차 한국 의사들끼리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현상이 2년째벌어지고 있다”며 “현실을직시하고 지금까지 쌓아온 학회지 편집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의사들이 필요로 하는 지식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학회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덧붙였다.

 

이선영 교수는 현재 대한소화기학회 영문학회지(Gutand Liver), 일본소화기학회 영문학회지(Journalof Gastroenterology)와 Journal of Clinical Medicine의편집위원이자 미국소화기연관학회지(Digestive Diseases and Sciences) 부편집인(associateeditor)로 11년째 활동 중이다. 또 지난 2014~2019년유럽소화기학회지(GUT) 편집위원을 역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