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부산대병원, CT실 추가 오픈…대기기간↓ 진단속도↑

국내 최초 '레볼루션 에이펙스 CT' 도입…당일 진료 당일 검사 목표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1/04/22 [09:47]

부산대병원, CT실 추가 오픈…대기기간↓ 진단속도↑

국내 최초 '레볼루션 에이펙스 CT' 도입…당일 진료 당일 검사 목표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1/04/22 [09:47]

【후생신보】  부산대병원(원장 이정주)이 외래센터 1층에 CT실 개소와 함께 최첨단 CT 장비 2대를 추가로 도입, 운영한다.

 

부산대병원은 1,350여 개 병상과 일일 외래환자 4,500여 명이 찾는 병원으로 그동안 CT와 MRI 검사 대기예약이 다소 적체되어 왔다.

 

부산대병원은 이번 CT실 개소와 장비 추가 도입으로 CT 10대, MRI 6대를 운영하게 되는데 이는 지역 내 최고 수준의 영상 검사 역량을 갖춤과 동시에 장기 대기에 따른 환자와 보호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환자에게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 부산대병원이 도입한 GE사의 레볼루션 에이펙스 CT.

특히 이번에 도입한 GE 헬스케어사의 레볼루션 에이펙스(Revolution Apex) CT는 국내 최초로 도입된 장비이다.

 

레볼루션 에이펙스 CT는 넓은 검출기 탑재로 한 번의 심박에 전 심장 촬영이 가능해 호흡 조정이 어려운 환자도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세계 최초로 미국 FDA가 승인한 인공지능 CT 영상 재구성 엔진을 제공하고 있어 저선량 CT 검사 및 고화질 영상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0.23mm 영상 해상도 제공으로 보다 미세한 병변도 확인할 수 있으며, 관전압과 관전류가 동시에 변경되면서 듀얼에너지 촬영을 진행하므로 불필요한 방사선 피폭을 줄이면서 보다 정확한 듀얼에너지 데이터 획득이 가능하다.

 

이인숙 영상의학과장은 “이번 CT실 개소와 최신 장비 도입으로 검사 예약기간은 줄이고 검사는 더욱더 빠르고 정확해져 환자의 병원 이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정주 원장은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을 통해 보다 나은 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이른 시일 내에 당일 처방, 당일 검사가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