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공공병원 본질 및 공공의료기관 방향 나와

강원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 공공의료 토론회 개최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04/05 [10:48]

공공병원 본질 및 공공의료기관 방향 나와

강원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 공공의료 토론회 개최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04/05 [10:48]

【후생신보】공공병원의 본질에 대한 담론을 통해 공공병상 확충의 가치를 확인하고 공공의료기관의 나아가야 할 방향이 나왔다.

 

강원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조희숙)은 ‘공공병원을 둘러싼 담론과 영향’을 주제로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온라인 공공의료 토론회를 지난 2일 개최했다.

 

‘정부의 공공의료 강화 대책 발표와 더불어 지역 내 공공의료 확충의 공감대가 확산하는 시점에서 실시된 이번 토론회는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김창엽 교수의 발제와 경남공공보건의료지원단 정백근 단장, 서울시립대학교 도시보건대학원 나백주 교수의 토론으로 진행됐다. 

 

발제자인 김창엽 교수는 공공병원 담론의 차원을 하나씩 열거하며 다뤘고, 지금의 공공병원이 있기까지 여러 과정을 거쳐 현시점에서 새로운 공공성의 의미를 생각할 수 있도록 토론을 이끌었다.

 

조희숙 단장은 “공공병원의 의미를 되새기는 토론회를 강원도 공공병원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관계자를 모시고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논의해 뜻깊었다”며 “강원지역의 공공병원 발전을 위해 강원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