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휴젤, 공격적 R&D로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 도약 ‘목표’

보툴리눔 톡신, HA필러 적응증 확대…시장 수요 반영 ‘신제형 개발’도 속력
라이선스 인, 기술이전 계약 등 신사업 확대 ‘메디컬 에스테틱 솔루션’ 구축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2/19 [08:44]

휴젤, 공격적 R&D로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 도약 ‘목표’

보툴리눔 톡신, HA필러 적응증 확대…시장 수요 반영 ‘신제형 개발’도 속력
라이선스 인, 기술이전 계약 등 신사업 확대 ‘메디컬 에스테틱 솔루션’ 구축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2/19 [08:44]

 

【후생신보】국내 대표 보툴리눔 톡신 기업 휴젤이 제품 연구개발(R&D)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기존 제품의 지속적인 R&D를 통한 시장 경쟁력 강화 및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해 새로운 시장 내 우위를 선점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보툴리눔 톡신, HA필러 신규 적응증 확보 노력…신제형 개발에도 총력

 

현재 가장 적극적인 연구, 개발이 이뤄지고 있는 영역은 단연 보툴리눔 톡신이다. 현재 국내에서 획득한 5개 적응증 외, 미용, 의료 영역 내 기존 제품의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양성교근비대증 ▲과민성 방광 ▲경부근긴장이상 적응증 확대를 위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시술자와 환자의 편의를 높이는 신제형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신제형 개발 사례로 오는 2023년 품목 허가를 목표로 하고 있는 무통 액상형 보툴리눔 톡신 ‘HG102’를 꼽을 수 있다.

 

휴젤은 앞서 지난 1월 식약처로부터 HG102에 대한 임상 1상 시험 계획을 승인 받았다. HG102는 국소마취제 리도카인염산염(Lidocaine hydrogen chloride)을 첨가하고 동결 건조한 가루 형태의 기존 보툴리눔 톡신을 액상 형태로 만든 세계 최초의 ‘무통 액상’ 제형으로 시술자와 환자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차세대 제품이다. 휴젤은 해당 제형의 개발을 위해 지난 2018년 국내에서 관련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무통 액상형 톡신과 함께 마이크로 니들이 코팅된 ‘패치형 보툴리눔 톡신’도 개발 중에 있다. 패치형 제품은 정량의 톡신을 정확한 부위에 주입할 수 있으며, 톡신의 세밀한 농도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강점으로 꼽힌다. 보툴리눔 톡신 신제형 개발 외에도 휴젤의 주요 매출을 담당하고 있는 HA필러 역시 지속적인 적응증 확대를 위한 연구, 개발과 함께 현재 항산화제가 함유된 HA필러 개발도 순항 중에 있다.

 

공격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 도약 목표

 

휴젤은 전체 매출의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보툴리눔 톡신, HA필러 외에도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다양한 사업 영역 확장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폭넓은 사업 스펙트럼을 구축한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방침이다.

 

휴젤은 이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해 국내 PDO 봉합사 선도 기업 ‘제이월드’의 지분 80%를 인수, 보툴리눔 톡신과 HA필러, 리프팅실까지 시술 시 상호보완이 가능한 ‘메디컬 에스테틱 삼각편대’를 구축했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차세대 지방분해주사제 ‘HG301’을 라이선스인하며 현재 국내 전임상 및 미국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현재 RNAi 기반의 비대 흉터 예방 및 치료 신약 ‘BMT101’의 국내 임상 2상도 진행 중이다. 비대흉터는 아시아, 유색 인종 최대 70% 가량에게서 발견되는 흔한 질병이다. 휴젤은 지난 2015년 올릭스로부터 해당 신약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해당 신약의 국내 및 아시아 판권을 보유하게 됐다.

 

휴젤 관계자는 “국내 1위 보툴리눔 톡신, HA필러 기업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을 통한 기업의 외형 성장에 주력하고 있다”며 “기존 사업의 계속적인 성장 및 신사업 영위를 통해 국내외 시장 내 복합적인 메디컬 에스테틱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휴젤, HA필러, 보툴리눔 톡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