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의협, ‘유니’ 이모티콘 무료배포 이벤트 진행

첩약 건보 시범사업 기념 및 코로나19 극복 기원…이달 말까지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1/01/07 [15:14]

한의협, ‘유니’ 이모티콘 무료배포 이벤트 진행

첩약 건보 시범사업 기념 및 코로나19 극복 기원…이달 말까지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1/01/07 [15:14]

【후생신보】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최혁용)가 2021년 새해를 맞아 첩약 건강보험 급여화 시범사업을 널리 홍보하고 코로나19의 조속한 극복을 기원하는 이모티콘 무료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의협이 무료배포 하는 이모티콘은 따뜻하고 온순한 이미지의 ‘양’을 의인화한 ‘유니’로 한약(첩약) 치료에 유능한 한의사를 모티브로 탄생했으며 ‘화이팅!!’, ‘힘내요’, ‘건강제일’, ‘내 맘을 녹용♡’ 등 총 16종이 제작됐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니’는 7일부터 2만 3000명에게 선착순 무료 배포되며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 또는 대한한의사협회 홈페이지(www.akom.org) 새소식란 등에 접속한 뒤 간단한 한의학 상식 퀴즈를 풀면 지급되며 다운로드 후 9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국민들의 보다 적극적인 동참과 호응을 유도하기 위해 이벤트 신청과 대한한의사협회 유튜브 채널(AKOM_TV) 구독을 함께 한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300명)과 문화상품권(20명)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한의협은 ‘유니’ 캐릭터를 2019년 6월 배포해 호평을 받은 ‘츄니’와 함께 향후 한의약 치료법 소개와 건강정보 전달에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 11월 20일부터 3년간의 일정으로 시작된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은 ‘월경통’과 ‘안면신경마비’, ‘뇌혈관질환 후유증(65세 이상)’ 등 3가지 질환에 적용되며, 환자가 시범기관으로 선정된 한의원에서 위 세 가지 질환으로 첩약(한약) 처방을 받게 되면 요양급여비용의 50%인 5~7만원의 본인부담금만으로 첩약을 복용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