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양대구리 이창범 교수, 비만학회 이사장 취임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12/30 [07:03]

한양대구리 이창범 교수, 비만학회 이사장 취임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12/30 [07:03]

【후생신보】 이창범 한양대구리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교수가 대한비만학회 이사장에 취임한다. 임기는 2021년 1월부터 2년간. 

 

신임 이창범 이사장은 2021년과 2022년 2회 연속, 세계학회 인 International Congress on Obesity and Metabolic Syndrome (ICOMES) 조직위원회 위원장도 겸임하게 된다. 

 

이창범 신임 이사장은 한양대구리병원의 내과 과장과 내분비대사내과 과장,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학생부학장과 교육과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대한당뇨병학회 윤리위원회 위원장도 계속 수행할 예정이다.

 

이창범 교수는 한양대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Harvard University, School of Public Health 에서 연수했다. 미국 연수 중 MIT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Media Lab 의 연구활동으로 미국 Tufts 대학 강사로 초빙됐다.

   

지금까지 다양한 연구 학술 활동을 통해 국내 비만 분야 발전에 이바지해왔으며, 여러 방면의 연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이민자 연구인 Filipino Women’s Diet and Health Study (FiLWHEL) 코호트를 구축해 책임연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양대구리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이창범교수, 대한비만학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