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보공단, ‘장애인 리프트 차량’ 기증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12/23 [09:26]

건보공단, ‘장애인 리프트 차량’ 기증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12/23 [09:26]

【후생신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22일 강원도 소재(원주시, 춘천시) 장애인 콜택시 운영단체에 ‘장애인 리프트 차량(4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건보공단이 지난 해 장애인 건강검진 수검률 향상 방안 모색을 위한 심층조사를 실시 한 결과에서 장애인은 비장애인과 달리 검진기관까지 이동이 어렵고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이 부족한 것으로 파악됐다.

 

건보공단은 장애인들의 검진기관까지의 이동 편의를 위하여 장애인 리프트 차량을 기증하게 됐으며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차량을 제작했다.

 

기증식에는 김광수 원주 부시장, 서풍하 춘천 부시장, 홍기종 강원도 사회복지협의회장 등 장애인 운영단체 관계자 등 이 함께 자리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앞으로 장애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공공병원을 대상으로 장애특화 검진장비 확충 및 이동서비스 지원 확대 등 장애인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강원도민의 건강관리 향상을 위해 건보공단과 강원도가 서로 적극적으로 협력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원주시, 춘천시, 장애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