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사 국시 추가접수 기회 국민들이 이해해 주셔야”

권덕철 후보자, 이용호 의원 의사 국시 관련 문제 의견 밝혀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12/22 [13:00]

“의사 국시 추가접수 기회 국민들이 이해해 주셔야”

권덕철 후보자, 이용호 의원 의사 국시 관련 문제 의견 밝혀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12/22 [13:00]

【후생신보】“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 추가접수 기회는 국민들이 충분히 이해해 주셔야 한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무소속 이용호 의원이 "지금 일선 의료진들이 굉장히 지쳐 있는 상태이고 의사수급 문제도 사실 내년에 걱정이 많은 상태"라며 권 후보자에게 의사국시 문제 관련 의견을 물었다. 

 

권 후보자는 “여전히 반대가 많기 때문에 정부와 당하고 같이 상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0일 정세균 국무총리는 시험 응시를 거부한 의대생들을 구제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손영래 중수본 기획반장도 코로나19 상황에서 다가올 의료공백을 생각하면 당연한 수순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국시 거부 의사를 고수하는 의대생들의 추후 ‘구제 반대’를 요구하는 청와대 청원은 40만명 넘어서는 등 반대여론이 여전한 상황이다.

 

권덕철 후보자는 “지난주 정부가 공공의료 확충대책을 발표했는데 거기에 필수의료 확충 뿐만 아니라의정협의체의 주요 의제에도 그 부분이 들어간다"라며 “이를 진행하려면 의대 국시 문제도 의료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추진해야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gkstkseh 20/12/22 [20:22] 수정 삭제  
  [대한민국 국민은 정말 참을수 있다. 전문의들이 사서 괜이 죽을 고생일거야 ㅋㅋㅋ] 개인의 이익을 위하여 히포크라테스 선서도 국시도 헌신짝 내던지 듯이 완존 무시 하더니 이제는 그 증의 종이가 왜! 왜! 필요 한건데? 최~최소한이라도 구제를 하려면 조건부 구제를 해야 한다. 이익을 본 일수 만큼 더블로 더 공중보건의로서 복무를 시켜야 국가의 존립을 무시하지 않으며 절실하게 인정할테니까 !!
23 20/12/22 [20:50] 수정 삭제  
  여기서 댓글 달 시간에 코로나 시국을 위해 뭐라도 좀 해보기나 하쇼 자기한테 하라 하면 별 난리 다 칠거면서 남한테만 희생을 그렇게 강요하네 ㅉㅉ 의료진이 지금 그렇게 갈려나가고 있으니까 이런 댓글도 달지 생각이란게 참...
의대생 구제 결사반대 20/12/24 [12:38] 수정 삭제  
  이미 자격이 있는 전문의 시험 면제도 거부하던데 절대 의대생 국시 재시험은 없어야 한다! 만약 재시험이 이루어진다면 공정해야할 국시에 치명적인 불공정함이 생기는 것이다! 성인들이 스스로 의사를 표현한 결과인데 당연히 그에따른 책임도 져야함이 맞는거다! 은근슬쩍 여론 조작해서 국시 재응시 기회를 주려 하지마라! 국가비상사태에도 본인들 의견만 내세워서 전문의 시험 면제로 의료공백 최소화 하자는 정부의 권고도 무시한 집단이다! 국시 재응시 하고싶다면 정부도 조건을 내세워라! 전문의 시험 면제시키고 의료공백 안생기도록 하라! 괜히 국민들만 피해본다! 그 조건을 받아들일시 의대생 국시 재시험을 치뤄라! 의대생이 배출이 안되면 의료공백 생긴다고?! 그러는 놈들이 전문의 시험으로 의료공백 생기는건 모르쇠로 일관이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