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심평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보건의료 기술경쟁력 강화 및 신산업 창출에 기여 공로로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11/26 [09:05]

심평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보건의료 기술경쟁력 강화 및 신산업 창출에 기여 공로로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11/26 [09:05]

【후생신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평원)은 지난 25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주최한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에서 기술사업화 공공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심평원은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해 보건의료산업 전반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산업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심평원은 2013년 8월 빅데이터 개방 서비스 구축을 시작으로 산업계에 데이터를 개방하여 보건의료분야 창업 및 R&D 활성화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왔다.

 

매년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해 신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신규서비스 개발, 사업화 특허출원, 투자유치 등을 위한 데이터 분석·지원 및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의료빅데이터 Open R&D센터 구축, R&D 혁신 파트너십 운영 등을 통해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방안을 공유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실습교육을 진행하며 신약 및 혁신 의료기기 개발 R&D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수상특전으로 받은 상금 200만원은 ‘원주시 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해 지역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할 예정이다.

 

김선민 원장은 ”그동안 보건의료산업계 내 빅데이터 활용 저변 확대를 위한 심사평가원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 우리나라 보건의료 산업계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보건의료 빅데이터 적극 개방과 품질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산업통상자원부, 기술사업화, 보건의료빅데이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