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림대성심병원, 스마트병원 구축 본격화

씨어스테크놀로지와 업무협약…비대면․비접촉 언택트 시스템 구축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11/06 [11:44]

한림대성심병원, 스마트병원 구축 본격화

씨어스테크놀로지와 업무협약…비대면․비접촉 언택트 시스템 구축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11/06 [11:44]

【후생신보】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이 최근 씨어스테크놀로지(대표 이영신)와 스마트병원 구축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에서 웨어러블 의료기기 및 언택트 진료 관련 역량을 갖춰온 씨어스테크놀로지의 기술을 결합, 코로나 시대, 비대면․비접촉 언택트 진료시스템을 구축해 감염관리 및 환자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심장질환자 웨어러블 의료기기 및 비대면 의료장비를 활용하여 환자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전문 진료 제공을 비롯한 다양한 방식의 스마트 진료 프로세스를 구축한다. 더불어 이를 통한 의료분야 사업화 연구개발 교류 등 스마트병원 구축 전반에 걸쳐 서로 협력할 계획이다.

 

유경호 병원장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환자의 편의성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IT 기술을 현장에 적용하는 디지털 스마트병원 구축을 추구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국내 의료계를 선도하는 본격적인 스마트병원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가상․증강현실 시뮬레이션센터설립과 재외국민의 원격의료시스템 구축 등 비대면 의료 원격협진 의료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알고리즘을 활용한 중환자실 및 병상 배정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커맨드센터 진료 현황 AI 프로그램을 개발해 디지털 혁신병원의 의료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