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화순전남대 선종근 교수, ‘범부처 R&D사업’ 과제 2건 선정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11/06 [11:23]

화순전남대 선종근 교수, ‘범부처 R&D사업’ 과제 2건 선정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11/06 [11:23]

【후생신보】화순전남대학교병원 선종근 교수<사진> 연구팀의 개발과제 2건이 최근 ‘2020년도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R&D)사업’에서 국책 프로젝트로 최종 선정됐다.

 

선종근 교수팀의 연구과제는 ‘생체 모방형 표면처리기술 기반의 임상수요 맞춤형 인공 고관절 및 슬관절 시스템 개발’과 ‘질환 환경 및 치료제에 따른 최적 형상 설계가 적용된 생분해 재료기반의 다공성 마이크로 메디봇 개발’ 등 2건이다.

 

첫 번째 과제는 3년간 총 51억 원의 연구비가 투입되며, 화순전남대병원과 함께 분당서울대병원․고려대병원․국내 인공관절 제작회사인 코렌텍 등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한다.

 

이번 과제에서 선 교수팀은 금속 3D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무시멘트형 인공 슬관절 개발을 맡게 된다.

 

이번 과제를 통해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다공성 구조와 특수한 패턴 적층 기술을 적용, 임플란트-골간의 유합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무시멘트형 인공 슬관절을 개발할 계획이다. 항마모 생체모방형 고분자 표면처리기술을 적용, 임플란트 마모도 줄일 수 있어 인공관절의 수명 향상도 기대된다.

 

2번째 과제는 3년간 총연구비 7억 5,000만 원이 투입되며, 전남대병원과 함께 전남대 마이크로 의료로봇연구원(최은표 교수)․서울아산병원(김규표 교수) 등이 함께 참여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