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감]독감백신 상온노출 제보자 자료 제출해야

강기윤 의원, “복지부장관․질병관리청장 먼저 접종 받아라”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10/07 [12:09]

[국감]독감백신 상온노출 제보자 자료 제출해야

강기윤 의원, “복지부장관․질병관리청장 먼저 접종 받아라”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10/07 [12:09]

▲ 국회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 (사진 : 국회 전문기자협의회)     

【후생신보】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은 7일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대상 국정감사에서 상온노출 독감백신에 관한 제보자 동영상 사진자료를 제출하지 않아 다시 한 번 요구했다.

 

강 의원은 “4차례 걸쳐 독감백신 고소 고발건 제보자 동영상 및 사진자료를 요구했지만 아직까지 제출하지 않았다”라며 “백신이 상온에 노출돼 사용 할 수 있는지 국민들 관심 높아 국감 끝나기 전에 꼭 제출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런 상황에서 정부는 어제 539만 도즈 중 폐기한 48만 도즈만 빼고 사용해도 좋다는 발표를 했다"고 지적했다.

 

질병관리청은 지난 6일 브리핑에서 정부가 구매한 예비 물량을 투입해 올해 백신 접종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전망하면서 수거 물량을 회수하고 남은 물량을 배송해 오는 12일부터 백신 접종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강기윤 의원은 “백신은 만 18세 이하나 만 65세 이상 국민들이 접종을 받는데 100% 전수검사 한 것이 아니어서 그 백신은 누가 맞아야 하는지 모르겠다”라며 “문제가 없으면 저부터 백신을 접종 받을 테니 복지부장관님과 질병관리청장님도 먼저 접종을 받아라”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국정감사, 백신, 자료요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