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보공단, 복지용구 신규 제품 접수신청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08/26 [09:06]

건보공단, 복지용구 신규 제품 접수신청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08/26 [09:06]

【후생신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의 일상생활·신체활동 지원 및 인지기능 유지·향상에 필요한 복지용구를 제조·수입하는 업체 등으로부터 신규 제품의 급여결정 신청을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신청기간은 다음달 7일부터 10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최근 1년간 신청 제품을 200개 또는 5,000만원 이상 국내 유통한 실적(소매판매에 한함)이 있어야 한다. 

 

다만, 고령친화우수제품(사용성평가 포함)은 유통실적 제출이 면제되며, 대신 최근 1년간 200개 또는 5,000만 원 이상의 제조 또는 수입실적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제조·수입업자는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관련서류와 함께 공단 본부에 방문접수 하면 된다. 다만, 방문접수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방문접수 대신 우편접수로 변경될 수 있다.

 

건보공단은 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서류심사에 통과한 신청 건에 대하여 제품심사, 가격협의를 실시한 후 복지용구급여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본 내용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 공고 됐으며,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 복지용구, 고령친화우수제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