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보공단, 강원도민 사회공헌 아이디어 선정 및 지원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07/09 [09:15]

건보공단, 강원도민 사회공헌 아이디어 선정 및 지원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07/09 [09:15]

【후생신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8일 강원지역 사회복지 증진 및 지역사회 문제 해결 프로그램 추진을 위해 총 3억 원을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건보공단은 지난 5월 6일부터 6월 5일까지 한 달간 강원지역 비영리 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복지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발굴했으며 최종 심사를 거쳐 22개 과제를 선정했다.

 

식습관 개선 및 재활활동을 통한 당뇨·고혈압 관리, 비만 예방, 소셜 로봇을 활용한 노인 돌봄 등 선정된 22건(사업비 3억 원)의 프로그램은 이달부터 올 연말까지 원주, 춘천, 정선 등 강원 각지에서 운영된다.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는 "우리 지역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가장 잘 알고 있는 도민들이 직접 만든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돼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에 시민 참여를 더욱 확대해 공단이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강원도, 사회복지, 비영리단체,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