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보공단‧근로복지공단, 사회보험 재정건전화 상호협력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06/22 [09:06]

건보공단‧근로복지공단, 사회보험 재정건전화 상호협력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06/22 [09:06]

【후생신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과 사회보험 재정건전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건보공단은 지난 19일 7대 사회보험 협의체 업무협약에 근거해 '사회보험 재정건전화 및 적정수가 산정을 위한 원가사업 상호협력 부속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건보공단과 근로복지공단을 비롯해 국민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5개 기관은 각 기관의 재정지출을 개선하는 데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이번 부속 업무협약을 통해 건보공단과 근로복지공단은 근로복지공단 산하병원의 원가 자료수집 및 지원, 원가자료 산출 관련 교육, 원가분석 결과 제공 등에 상호 협조한다.

 

현재 건보공단은 신포괄수가 참여 병원의 원가정보 수집을 시작으로 2019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산하 5개 보훈병원, 경북대병원, 서울대병원 등 132개(2020년 6월 19일 기준) 패널기관을 확충해 적정수가 체계 마련을 위한 원가조사체계 구축에 노력 중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인해 근로복지공단도 원가자료 구축에 참여함으로써 건강보험, 산재보험, 보훈급여, 비급여 등 의료서비스 전 유형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원가정보의 다양성과 수용성을 높여 적정수가 체계 마련에 한층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근로복지공단 홍성진 의료복지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보험과 산재보험이 데이터를 공유하고 향후 정책방향 수립과 적정수가 마련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건보공단 강청희 급여상임이사도 "근로복지공단 산하 병원들의 원가자료를 합리적인 수가산출과 적정보상의 근거로 활용될 것"이라며 "사회보험의 재정건전화에 기여하는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언급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업무협약, 사회보험, 재정건전화,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국민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