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세노바메이트 조정우 사장, 대한민국 신약개발상 대상 영예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5/29 [10:44]

세노바메이트 조정우 사장, 대한민국 신약개발상 대상 영예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5/29 [10:44]

▲ SK바이오팜 조정우 사장(左)이 28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 신약개발상’ 신약개발부문 대상 수상 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김동연 이사장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후생신보】SK바이오팜(대표이사 사장 조정우)은 지난 28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 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로 신약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성인 부분발작 치료제 세노바메이트는 지난해 11월 FDA 판매허가 후 지난 11일 미국에서 출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조정우 사장은 “후보물질 발굴부터 임상 개발, 판매 허가까지 전 과정을 독자적으로 진행해 FDA 승인을 받고, 미국 시장에 직접 출시 하기까지 국내 최초의 도전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국 시장에 직접 진출한 세노바메이트는 부분발작 뇌전증 환자들의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큰 기대를 받고 있으며, 중추신경계 분야 및 다양한 질환 영역에서 상업화 경험이 풍부한 경영진들과 함께 영업,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를 비롯해 기술 수출한 수면장애 신약 수노시(성분명: 솔리암페톨)도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세노바메이트는 현재 유럽 허가 심사 중이며, 수노시는 유럽 허가를 받고 상반기 중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올해 21회를 맞는 대한민국 신약개발상은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후원하는 국내외 제약·바이오헬스산업계 신약개발 분야 유일의 상으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1999년 제정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SK바이오팜, 조정우 사장, 세노바메이트, 솔리암페톨, 수노시, 엑스코프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