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애보트, CGM ‘프리스타일 리브레’ 출시

채혈 없이 당 수치 실시간 제공 가능…최대 14일 사용 가능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5/20 [21:28]

애보트, CGM ‘프리스타일 리브레’ 출시

채혈 없이 당 수치 실시간 제공 가능…최대 14일 사용 가능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5/20 [21:28]

【후생신보】 애보트는 ‘연속 혈당 측정’(Continuous Glucose Monitoring) 시스템인 ‘프리스타일 리브레’(FreeStyle Libre)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오늘 밝혔다.

 

프리스타일 리브레는 500원짜리 동전과 비슷한 크기의 센서를 팔 위쪽(상박) 뒷부분에 부착한 후 최대 14일 동안 연속적으로 혈당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프리스타일 리브레의 센서는 얇은 접착 패드를 사용해 피부표면에 부착되고, 센서의 필라멘트(5.5mm 길이)는 피부 바로 밑에 삽입돼 매 1분마다 피하지방의 세포간질액(ISF)을 통해 당 수치를 측정한다.

 

프리스타일 리브레 당 수치는 클라우드 정보 시스템 ‘리브레뷰’(Libre View)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리브레뷰 사용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프리스타일 ‘리브레링크’ 앱을 설치 후 프리스타일 리브레 센서를 스캔하면 당 수치 데이터가 자동으로 리브레뷰에 저장된다.

 

프리스타일 리브레는 지난 2014년 처음 출시된 이래 전세계 46개국에서 200만 명이 넘는 당뇨병 환자들이 사용하고 있다. 일본, 호주, 캐나다 등 36개국에서 전적으로 또는 제한적으로 건강보험급여를 받고 있다.

 

한편, 국내서는 대웅제약이 종합병원, 의원, 공식 지정 약국에서 공동 판매와 유통을 담당하게 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에보트, 프리스타일 리브레, 리브레뷰, 당뇨병, 연속혈당측정, CGM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