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희대 김성진 교수, 의약품광고심의위원장 선임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5/14 [13:50]

경희대 김성진 교수, 의약품광고심의위원장 선임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5/14 [13:50]

▲ 지난 12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왼쪽 여덟 번째), 김성진 위원장(왼쪽 열 네 번째)을 비롯한 광고심의위원회 위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장우순 상무(한국제약바이오협회), 김호동 위원(휴온스), 유형중 위원(JW홀딩스), 구본진 위원(동국제약), 이광현 부위원장(일동홀딩스), 유병희 위원(알보젠코리아), 김경의 위원(소비자시민모임), 원희목 회장(한국제약바이오협회),김상경 위원(신신제약), 박유정 위원(GC녹십자), 김인주 위원(SBS), 오성곤 위원(성균관대학교), 이희복 위원(상지대학교), 김성진 위원장(경희대학교), 김선욱 위원(법무법인 세승), 주은영 위원(한국제약바이오협회)]

【후생신보】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광고심의위)가 지난 12일 위원장에 김성진 경희대 약리학 교수를 선임했다. 또, 부위원장에는 오성곤 성균관대 약대 교수, 이광현 일동홀딩스 상무가 각각 선출했다.

 

광고심의위 김성진 위원장은 “국민들에게 약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제약기업들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건전한 균형감과 유연성을 견지하면서 최선을 다해 심의에 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광고심의위 위원들은 총 16명으로 의약계, 학계, 법조계, 소비자단체, 제약계 등 각계 추천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이날부터 2021년 4월 30일까지 약사법, 의약품광고심의규정 등에 근거해 의약품 광고심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2020 광고심의위 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가나다 순) ▲위원장=김성진(경희대학교 약리학 교수) ▲부위원장=오성곤(성균관대학교 약대 겸임교수), 이광현(일동홀딩스 상무이사) ▲위원=구본진(동국제약 이사), 김경의(소비자시민모임 소비자리포트본부장), 김상경(신신제약 상무), 김선욱(법무법인 세승 변호사), 김인주(SBS 부국장), 김호동(휴온스 이사), 민양기(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교수), 박유정(GC녹십자 학술팀장), 유병희(알보젠코리아 이사), 유형중(JW홀딩스 이사), 이희복(상지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부 교수), 정재훈(삼육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주은영(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광고심의팀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약바이오협회,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 김성진 위원장, 경희대 약리학 교수, 일동홀딩스, 이광현 상무, 오성곤 교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