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국대병원 정석원 교수, 美 선정 최고 정형외과 전문가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3/03 [11:29]

건국대병원 정석원 교수, 美 선정 최고 정형외과 전문가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3/03 [11:29]

【후생신보】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정석원 교수가 최근 미국 의학 분야 논문 평가 기관인 ‘엑스퍼츠케이트’(Expertscape)의 정형외과 연구 분야 최고 전문가(expert)로 선정됐다.

 

엑스퍼츠케이트는 펍메드(PubMed)에 등록된 의학 관련 연구 논문을 데이터화한 후 분야별로 전문성을 평가, 상위 1%로 꼽히는 성과를 낸 연구자를 최고전문가(expert)로 선정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지난 2010년부터 10년 간 발표된 5만 3,000여 편의 생의학 논문을 대상으로 한 결과다. 그 결과 정석원 교수는 상위 0.082%로 세계 엑스퍼츠(experts) 2020으로 선정됐다.

 

정 교수는 그간 SCI급 학술지에 80편이 넘는 논문을 게재했다. 특히 회전근 개 파열 및 어깨 관절 불안정증, 스포츠 손상에 대한 임상 연구와 함께 근노화 관련 근위축 및 근육지방변성과 재생에 대한 지속적인 기초 연구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견주관절 스포츠 분야와 근골격계 기초 분야의 연구에서 낸 성과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 근육 노화와 관련해 근육 변성을 회복시키는 연구에 좀 더 주력해 환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연구 성과를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석원 교수,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펍메드, 엑스퍼츠케이트, 정석원 교수,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펍메드, 엑스퍼츠케이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