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의료질 향상위한 ‘QI 경진대회’

신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18/11/29 [09:32]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의료질 향상위한 ‘QI 경진대회’

신형주 기자 | 입력 : 2018/11/29 [09:32]

【후생신보】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은 27일 별관 9층 강당에서 의료 서비스 개선과 질 향상을 위한 ‘QI(Quality Improvement)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QI경진대회는 환자안전과 의료 질 향상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이날 대회에서는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10개 팀이 발표를 했다.

 

심사결과 내과중환자실이 <인공기도 유지 환자의 기관식도루 발생 감소 활동>으로 대상을 받았다.

이어 본관 7병동이 <효율적인 약품관리를 위한 프로세스 개선활동>으로 최우수상을, 응급중환자실과 별관 6병동이 각각 <간호 인수인계 업무개선을 통한 적정 근무시간 준수 및 간호사 만족도 증진활동>과 <흡입제(MDI) 수행률 향상을 위한 개선활동>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이재준 병원장은 “QI활동은 병원의 진료 질 향상과 병원 시스템 개선, 환자의 편의성 증대에 크게 기여해 왔다”면서 “오늘 발표된 다양한 주제들 또한 현장에 적극 활용해 병원의 환자안전 및 의료 질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