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도훈·배동식 교수, InTech사 ‘로봇 외과학’편 집필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8/01/15 [09:17]

구도훈·배동식 교수, InTech사 ‘로봇 외과학’편 집필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8/01/15 [09:17]
▲ 구도훈 교수                ▲배동식 교수
【후생신보】 구도훈·배동식 인제대 해운대백병원 갑상선외과 교수가 세계적인 네트워크 출판사인 ‘InTech-open access publisher’에서 최근 출판한 로봇 외과학의 집필진으로 참여했다.

 

인테크(Intech)’는 과학과 기술, 의학을 비롯한 이공계 분야를 총망라하는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가진 대형 출판그룹이다.

 

구도훈·배동식 교수는 이번에 출간된 책 로봇 외과학에서 로봇 갑상선절제술을 주제로 한 챕터를 저술했다.

 

특히 이번 책을 통해 의료용 로봇시스템을 이용해 갑상선암을 치료하는 바바(Bilateral Axillo-Breast Approach) 로봇 갑상선수술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바바 로봇 갑상선수술은 양측 겨드랑이와 양측 유륜 주위에 1cm 미만의 최소 절개창을 만들어 로봇팔을 삽입한 후 갑상선과 림프절을 절제하는 방법으로 수술로 인한 흉터와 통증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한편 구도훈·배동식 교수는 모두 갑상선 외과 전문의로 지난 수년 동안의 갑상선 관련 다수의 연구 성과와 더불어 로봇 갑상선 절제술 전문가로 인정을 받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