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레스베라트롤, 우울증 완화에 도움

신인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6/15 [15:41]

레스베라트롤, 우울증 완화에 도움

신인희 기자 | 입력 : 2017/06/15 [15:41]

【후생신보】포도껍질에 풍부한 레스베라트롤이 우울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심리적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 사회에는 우울증이 만연해있으며 미국 내에 우울증에 시달리는 사람이 1억4,8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는데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에서 우울증이 염증과 관련이 있으며 포도 껍질에 풍부한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이 염증 및 우울증과 관련한 행동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전에 레드 와인을 마시면 레스베라트롤의 작용으로 혈관 손상을 방지하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바 있고 동물 실험에서 고용량의 레스베라트롤을 투여하면 비만과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전에 사회적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증 쥐 모델을 개발했는데 크고 공격적인 쥐에게 괴롭힘을 당한 쥐 중에 우울증 환자와 같은 행동을 하는 쥐는 뇌 안에 염증이 증가했지만 크고 공격적인 쥐에게 괴롭힘을 당한 후 우울증 환자와 같은 행동을 하지 않은 쥐는 뇌 안에 염증이 증가하지 않았다.

 

그러나 크고 공격적인 쥐에게 괴롭힘을 당한 후 우울증 환자와 같은 행동을 하고 뇌 안에 염증이 증가한 쥐에게 같은 실험을 반복하고 매일 와인 6잔에 포함된 것과 같은 양의 레스베라트롤을 투여했을 때에는 우울증 환자와 같은 행동을 하지 않고 뇌 안에 염증이 증가하지 않았다.

FASEB-B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