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IT협의회 개최

공공기관 간 정보화부문 기술 교류 등 논의

신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17/03/22 [15:19]

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IT협의회 개최

공공기관 간 정보화부문 기술 교류 등 논의

신형주 기자 | 입력 : 2017/03/22 [15:19]

【후생신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22일 도로교통공단 등 원주 혁신도시 12개 공공기관 정보화 CIO들과 ‘2017년 제1회 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IT협의회’를 개최하고, 기관별 정보화 현안과 상호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IT협의회에서는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 보안 등에 사용되고 있는 액티브X프로그램 제거 및 대체 기술 적용에 대해 논의했으며, 액티브X로 인한 국민불편 해소를 위해 기관별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로봇공학 등을 융합하는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해서도 공유했고, 공공정보화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그리고,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IT전문교육에 대해서도 기관간 협력방안을 논의해 전산전문교육, 세미나·워크숍 공동개최, IT관련 공동 지원체계 마련 등 상호 협조체계 구성에 대해 협의했다.

 

참석한 12개 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정보화 CIO들은 IT협의회를 통해 정보화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데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정기회의 개최 등 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