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병협, 제6기 병원준법지원인 양성과정 실시

5월부터 11주 과정으로 진행

신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17/03/21 [12:28]

병협, 제6기 병원준법지원인 양성과정 실시

5월부터 11주 과정으로 진행

신형주 기자 | 입력 : 2017/03/21 [12:28]

【후생신보】대한병원협회(회장 홍정용)는 오는 5월부터 11주 동안 병원 및 유관단체 법무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한 ‘제6기 병원준법지원인 양성과정’을 실시한다.

 

보건의료 관계법률에 전문적인 소양을 갖춘 병원준법지원인을 양성하는 이번 과정은 병원경영자의 의사결정에 기초가 되는 법률적 검토 및 각 부서별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 관리에 긍정적으로 기여하고, 의료소비자를 포함한 일반국민들이 병원에 대한 신뢰감을 제고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2년 제1기 병원준법지원인 양성과정 교육개설 이후 지금까지 병원장 및 법무담당자와 주요보직자 등 총 178명이 수강할 만큼 매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이번 제6기 과정은 의료관련 법률과 병원현장 사례중심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했으며, 보건복지부 등 각 분야별 전문가를 강연자로 초빙해 교육의 내실을 기했다.

 

또한, 교육과정 수료시 병원 법무담당자간 정보교류를 목적으로 설립된 ‘대한병원준법지원인협회’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병원계와 관련된 주요 법률 현안 및 판례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교육 세부 프로그램과 강연자 확인 및 접수는 병원협회 교육 신청 사이트(http://edu.kha.or.kr)에서 하면 된다. 문의는 국제학술국(02-705-924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