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복지용구 접수

3월 6일부터 10일까지, 신규 품목 및 제품 급여 원하는 제조·수입업자 신청가능

신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17/02/20 [14:28]

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복지용구 접수

3월 6일부터 10일까지, 신규 품목 및 제품 급여 원하는 제조·수입업자 신청가능

신형주 기자 | 입력 : 2017/02/20 [14:28]

【후생신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의 일상생활·신체활동 지원 및 인지기능 유지·향상에 필요한 복지용구를 제조·수입하는 업체 등으로부터 신규 품목 및 제품의 급여결정 등록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

 

특히, 올해부터는 현재 급여 중인 수동휠체어, 전동침대, 이동변기 등 17개 품목 외에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신규 품목 신청이 가능하도록 관련 규정을 개정했다.

 

신규 신청기간은 오는 3월 6일부터 10일까지이며, 품목 신청자격은 기존 17개 품목 외 신규 품목이면서 견본품 제출이 가능해야 한다.  

 

제품은 접수 마감일을 기준으로 최근 1년간 최소 제품 200개 또는 5,000만원 이상 유통실적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공단이 요구하는 기준을 통과한 제품이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제조·수입업자는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관련서류와 함께 공단 본부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공단은 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서류심사에 통과한 신청건에 대해 품목 및 제품심사, 가격협의를 실시한 후 복지용구급여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번 내용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www.longtermcare.or.kr) 에 공고됐으며,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홈페이지/알림·자료실/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