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혈압관리협회,대국민 고혈압 예방 캠페인 개최

오는 16일 고혈압 무료 건강검진, 혈압측정, 고혈압 무료 실시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5/05/13 [09:26]

고혈압관리협회,대국민 고혈압 예방 캠페인 개최

오는 16일 고혈압 무료 건강검진, 혈압측정, 고혈압 무료 실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5/05/13 [09:26]
사단법인 한국고혈압관리협회(회장 : 배종화)가 국제고혈압학회가 제정한 ‘세계 고혈압의 날’(5월 17일 )을 맞아 오는 16일 11시부터 서울 한강시민공원 망원지구에서 대국민 고혈압 예방 캠페인을 개최한다.

고혈압관리협회는  일반시민과 고혈압 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혈압측정 및 고혈압 건강상담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고 대국민에게 고혈압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 고혈압 예방 캠페인에는 한국고혈압관리협회 배종화 회장을 비롯해 협회 임원진들이 대거 참여해 ▲고혈압 전문의들이 진행하는 무료 혈압측정행사 ▲고혈압 건강 상담 ▲고혈압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고혈압 예방 소책자 배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고혈압관리협회는 이번 캠페인에서 ▲당신의 혈압은 얼마입니까?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국민 한사람 한사람이 자신의 혈압이 얼마인지를 알고 건강관리를 해 나갈수 있도록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 “세계고혈압의 날” 기념 대국민 고혈압 예방캠페인 개최와 관련 한국고혈압관리협회 배종화 회장은 “고혈압은 평소에 증상이 없으면서 발병하면 다양한 합병증을 발생시켜 건강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한다”고 말하고, “고혈압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고, 고혈압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세계고혈압의 날을 맞아 지속적으로 이러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종진 사무총장(강동경희대병원 심장내과 교수)은 이번 세계 고혈압의날 행사와 같은 고혈압 예방 캠페인 및 고혈압 건강강좌를 지속적을 펼쳐 나감으로서 협회는 대국민 고혈압 건강증진에 기여해 나갈것이라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