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북대병원, 신규직원 교육 실시

기본 소양 및 의료직무와 법정교육 등 참여형으로 진행

오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4/08/28 [19:10]

전북대병원, 신규직원 교육 실시

기본 소양 및 의료직무와 법정교육 등 참여형으로 진행

오인규 기자 | 입력 : 2014/08/28 [19:10]

전북대병원(원장 정성후)은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어린이병원 2층 완산홀과 변산 농협생명연수원 일대에서 ‘2014년 2차 신규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병원에 입사한 신규직원 77명을 대상으로 진행돼 신입사원으로서 기본적으로 소양 및 예절교육과 필수 의료직무·법정·팀워크 및 고객만족도 향상 교육 등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교육대상자가 직접 실행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돼 교육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과 높은 교육만족도를 얻었다.

교육 첫날인 25일 진행된 팀워크향상 교육에서는 산악에서 사고를 당한 환자를 팀원이 함께 구조물과 도로를 개척해, 구조해내는 과정이 진행돼 팀원들의 단합된 의지를 보여줬다.

이어 둘째날인 26일 진행된 고객만족서비스 향상교육에서는 각 조별로 조원 전체가 참여해, 병원에서 일어날 수 있는 불친절 상황을 연출하고 친절한 응대방법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밖에도 심폐소생술과 감염관리 및 질향상과 환자안전, 환자의 권리와 책임 및 의료윤리와 성매매 예방교육 등이 진행됐다.

정성후 원장은 “이번 교육은 직장인으로서 갖추어야 올바른 자세와 직업윤리 확립에 도움을 주고 의료인으로서 갖춰야할 기본 소양을 습득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앞으로 국립대병원 직원으로서 공익적 책무성을 가지고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