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앙대의료원 광명병원 건립 통한 제 2의 도약 다짐

홍창권 의료원장 "광명병원 건립을 위해 모든 역량 강화"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08:00]

중앙대의료원 광명병원 건립 통한 제 2의 도약 다짐

홍창권 의료원장 "광명병원 건립을 위해 모든 역량 강화"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1/13 [08:00]

【후생신보】 “중앙대의료원 제1의 도약이 흑석동 중앙대병원의 건립이었다면 이제는 제2의 도약인 광명병원 건립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광명병원은 우리나라의 디지털 헬스케어를 선도하는 최첨단 병원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KTX 광명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장점을 살려 광명시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 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홍창권 중앙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12일 후생신보와 서면 인터뷰를 통해 COVID-19로 악화된 의료원 경영 상황을 시급히 정상화시키고, 광명병원의 순조로운 건립을 위해 우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며, 대학병원의 본연의 업무인 교육, 연구, 진료의 수준을 상향시켜 중앙대의료원의 제 2의 도약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홍창권 의료원장은 "중앙대학교 의과대학과 의료원의 제 2의 도약을 위해서는 광명병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며 "광명병원의 순조로운 건립과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 다함께 힘을 모아 성원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홍 원장은 “의료원의 경영난 극복과 광명병원의 건립이라는 두 가지 큰 당면 과제를 비롯하여 앞으로 우리 중앙대학교 의과대학과 의료원이 풀어 나가야 할 과제는 매우 많을 것” 이라며 “이 모든 것들을 순조롭게 수행해 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교직원의 화합이 가장 중요한 상황” 이라고 강조했다.

 

홍창권 의료원장은 “그동안 무슨 이유였던지간에 조금이라도 마음이 상하였거나 만족하지 못한 점이 있었더라도 이해하시고 협조하셔서 전 교직원이 화합된, 즐겁고 보람된 직장 문화를 만들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 며 “집행부에서도 교직원 여러분의 화합을 위한 방안을 강구하고 실행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밝혔다.

 

또한 홍 의료원장은 “COVID-19 사태로 현재 의료원의 재정 상황을 파악해본 바 매우 어려운 상태에 놓여 있으며, 이로 인한 어려움은 더욱 가중될 것” 이라며 “상황이 좋지 않을 때는 참고 견디어 이를 극복해내는 정신과 노력이 필요한 상황으로 아울러 더 중요한 것은 이 시간들이 지난 후, 그 이후의 일을 예측하고 이에 대비하는 마음가짐과 자세 그리고 철저한 계획을 준비하는 것” 이라고 강조했다.

 

홍창권 의료원장은 과거 중앙대학교 의료원장으로 재직 시 메디컬센터 건설본부장을 맡아, 당시 IMF와 의약분업 사태로 어려웠던 의료원 경영환경하에서 현재의 중앙대학교병원을 건립하고 개원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한 바 있다.

 

홍 원장은 이러한 과거의 경험을 살려 광명병원 건립에 기여하고, 한편으로는 COVID-19사태로 어려워진 경영 환경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홍창권 의료원장은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은 올해  개교 50주년을 맞이하는 중요한 해” 라며 “우리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은 교육, 연구, 진료의 질적인 면에서는 전국 의과대학 중 상위권에 올라 있지만, 부속병원 병상 수가 적어 진료의 양적인 면에서 아쉬운 점은 건립 중인 광명병원이 개원하면 진료의 양적인 면에서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홍 의료원장은 “올해도 COVID-19와의 힘든 싸움은 상당 기간 지속될 것이며, 아울러 post-corona시대의 많은 변화는 우리를 현실에 안주할 수 없게 만들 것” 이라며 “그러나 우리 모두가 긍정적인 생각과 일에 대한 열정, 그리고 서로 이해하고 화합한다면, 변화에 대한 적응은 물론 창의력을 샘솟게 할 것이며, 이들은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해나가고, post-corona시대를 앞서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